공지사항

정덕균 교수, 황철성 교수 등 8명 서울대 석좌교수 임명

작성자
Secretary
작성일
2020-09-11 15:55
조회
299

지난 8월 31일(월)에 서울대학교는 2020년 신규 석좌교수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과학, 공학, 인문, 사회 분야에서 총 8명이 선정되었으며, 그 중 이번에 신규로 선정된 황철성 교수(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와 2017년에 이어 재선정된 정덕균 교수(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가 우리 학회의 주요 구성원이다.

먼저 정덕균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반도체공학회 회장)는 고속 디지털 회로 설계 분야 전문가로 고화질 화상을 손상 없이 디지털로 전송하는 원천기술을 개발했다. 또 이 기술을 디지털 비주얼 인터페이스(DVI)와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에 적용해 세계 산업 표준으로 인정 받았다. 새롭게 올해 석좌교수로 선정된 반도체 전문가 황철성 재료공학부 교수는 반도체 소자와 공정 분야 연구를 주도했으며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장을 역임하며 산업계 협력과 정부 정책 자문에도 힘썼다. 624편의 과학기술인용색인(SCI) 논문을 발표하고 100여 명의 석,박사를 양성해 반도체 분야 연구와 교육 양쪽에 큰 공을 세웠다.

서울대학교 석좌교수는 재직 중 전임교원 가운데 노벨상을 받거나 이에 준하는 학술상을 수상한 사람, 인류사회 발전을 위한 업적이 뛰어나 국제기구의 상을 수상한 사람, 각 분야 전문가로 탁월한 학문적 업적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사람 등의 기준을 거쳐 선정된다.

   정덕균 교수            황철성 교수

error: Content is protected !!